Daum검색리모콘 출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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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 포털들이 "개인 맞춤형 검색 서비스" 경쟁에 나섰다.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먼저 맞춤형 서비스를 내놓았고 네이버 야후코리아 등도 채 비를 하고 있다.
맞춤형 검색은 네티즌 개개인의 취향이나 욕구를 파악해 검색 결과로 보여주는 것으로 최근 검색 서비스의 새 테마로 떠오르고 있다.
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달 1일 검색 서비스를 대폭 개편,맞춤형 검색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.
다음이 선보이는 개인 검색 서비스의 골자는 리모콘 방식의 유저인터페이스 개 념을 도입한 "검색 리모콘"과 검색 키워드의 트렌드를 분석.재구성해 시사경향 등을 알 수 있도록 꾸민 "검색 매거진"등이다.
"검색 리모콘"은 TV리모콘 형태의 유저인터페이스로 개인이 자주 쓰는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고 개인이 이용한 키워드를 저장해놓을 수 있다. TV리모콘처럼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.
"검색 매거진"은 검색 키워드의 최근 경향을 재구성해 콘텐츠를 제공한다. 키워드의 인기도를 그래프로 보여주고 이슈가 되는 검색어를 분석해 웹진 형태 로 보여준다. 다음은 또 검색기능을 통합,분야별로 세분화한 "검색센터"를 마련했고 카페검색 기능을 강화해 원하는 카페와 글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.
NHN이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네이버는 빠르면 7월께 개인 맞춤형 검색 서비스를 내놓는다. 네이버는 로그인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e메일 블로그 카페 등에 쌓여있는 개인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.(--> 정말일까?)
야후코리아도 6,7월께 검색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. 지도검색 등 생활정보 서비스를 검색과 연계,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검색 서비스 도 준비하고 있다. 박영태 기자 pyt@hankyung.com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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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장과 언론의 관계란..
서로 공생하고 상생하고 닭과 달걀인듯.